본문 바로가기

Travel/Okinawa

[오키나와] T갤러리아(DFS갤러리아) 렌트 및 운전 경험 그리고 데이터로밍

반응형

오키나와에서 사실 제일 걱정되는게 두개였다. 

하나는 운전, 하나는 길찾기 ㅋㅋㅋ 젝일...


일단 후자부터 말해보자. 길찾기... 어렵지 않다. 


오키나와 리뷰보면...뭔 포켓와이파이인지 뭔지가 엄청 많다. 

이게 하루 6000원인것 같은데...리뷰보면 다 싼데 그만큼 안되는곳도 많고... 구리다는 평이 많다. 

이것도 돈받고 쓰는건지 뭔지는 모르겠지만...


난 그냥 깔쌈하게 데이터로밍...ㅋㅋㅋ 올레 KT...하루 24시간에 만원이다. 

이거 하나면 ... 그냥 끝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가기전에 오키나와 지도랑 주요 관광지나 음식점 맵코드랑 전화번호 전부 출력해갔는데...다 필요없다 ㅋㅋㅋㅋㅋㅋ

무제한 데이터로밍이 짱... 그냥 가고싶은데 검색해보면 맵코드 다 나오는데뭐.... 


오키나와 자유여행에서 인터넷은 필수다...ㅋㅋㅋ



자...그럼 이제 운전에 대해서 알아보자 이거다. 


일단 렌트하는것부터.... 


렌트는 뭐 어디서든 신청하면 되는데... 난 나하공항에서 렌트를 안했다. 

퇴근길에 혹시라도 차가 막히는데 운전도 못해서 빌빌거릴까봐... 

'DFS갤러리아'에서 여행 2일차때 받기로 했다. 룰루~


DFS갤러리아는 유이레일 오모로마치역과 붙어있다....는.... 수많은 리뷰를 봐왔기에 일단 오모로마치역으로 궈궈궈~





오모로마치역에서 하차하면 출구가 두개다. 

이번에도 역시 왼쪽과 오른쪽 ㅋㅋㅋㅋ

DFS갤러리아로 가려면 어디로 가야하려나... .라는 생각을 할때쯤...




이 사진에는 잘 안나왔지만 왼쪽으로 고개를 돌리면 통로 저쪽으로 '페레가모'가 보인다 ㅋㅋㅋ

당연히 직감적으로 이쪽 방향이 맞다는걸 꺠닫게 되고 왼쪽으로 나가게 된다. 냐하하하하 그리고 그 예감은 틀리지 않는다. 





오잉?

T갤러리아? 이름이 바꼈나? 잘못왔나? 

하단에 빨간원안에 DFS라고 안써있으면 잘못왓나 싶을정도....

뭐 이름이 바뀐건지 어디 인수된건지 ... 암튼 T갤러리아였다 ㅋㅋㅋ





조오기 T갤러리아 옆에 페레가모가 오모로마치역에서 하차하면 눈에 보인다. 

암튼 여기서 좀 헤멨다. 나오자마자 있는 T갤러리아 문은 왠지 너무 고급스러워서 처음에 안들어갔다. (위에위에사진)


근데 거기가 맞더라고 여기 명품샵이 많은데 왜 이런곳에 렌트가 부스가 있는지 모르겠지만. 

암튼 거기가서 국제운전면허증만 주면된다. 여권은 보지도 않데.... 

누군가 복사해서 가져가면 훨씬 빠르다고 하는데, 그건 나하공항은 그런듯한데 여기는 뭐 한산해서 그런거없다. 


막막 이야기해주고 오키나와 관광지도도 주고, 맵코드랑 전화번호있는 주요 관광지 리스트도 준다. 


그리고 별도로 준 약도를 들고 내려가면 (뭔...호텔..힐튼이던가...거기랑 같이있던거같은데) 드디어 차량을 받을 수 있다. 꺄꺄꺄...





오키나와 한국어 네비게이션...

리뷰보면... 길을 헤멨다는 이야기가 많아서 네비게이션이 겁나 꾸진가했는데, 난 한번도 그런적이 없다. 

좋다... 아... 몇번 네비가 버벅하면 자꾸 장소가 없다고 나오는경우가 간혹있었는데 그건뭐 전화번호가 잘못된걸수도 있으니까....켜켜켜






7인승 위시였다. 

가족여행이라 작은차 렌트할수없어서 7인승...ㄷㄷㄷㄷ

큰차 운전해본적 한번도 없었는데, 이번에 운전해봤다. ㄷㄷㄷㄷ



** 좌측통행과 우핸들


제일 걱정되는게 이걸거다. 좌측통행과 우핸들...

근데 오히려 통행은 별 문제없다. 사실 직진만 하면 그게 좌측통행인지 우측통행인지 뭐가 중요할쏘냐!


문제는 신호등이다. ㅋㅋㅋ

아놔 신호등이 눈에 잘안띈다. 

길가 구석탱이에 있어서 잘 안보이는 경우가 있다. 


그리고 좌회전도 초록불일때만 가야하는데 이건 오히려 좋다. 

직진에서 합류하는 차가 없기 때문에 초록불이면 맘편히 좌회전...ㅋ


제일 큰 문제는 오히려 한국와서 ㅋㅋㅋㅋㅋ

좌측통행이 완전 익숙해지면 뱅기타고 쇼옹~ 와서 다시 우측통행 해야한다 ㅋㅋㅋㅋ


사람들이 말하는거처럼 엄청 쉽지도 그렇다고 엄청 어렵지도 않다. 

엄청 쉽지 않다는건 7인승차 처음타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좌우폭 거리조절이 사실 3일째도 완벽하진 않았고, 

엄청 어렵지 않다는건 사람들이 운전을 나름 폴라이트하게 한다. 


아... 마지막으로 네비게이션상 걸리는 시간보다는 빨리 도착한다. 

난 우리나라에서도 운전을 잘하는 편은 아니었는데도 빨리 도착하니 아마 보통 운전하는 사람들이라면 엄청 빨리 시간 단축할듯 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