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미스터션샤인 촬영지 다녀오기, 안동 고산정/만휴정/논산 션샤인랜드

반응형

TVN드라마 미스터션샤인이 종영한지 꽤 되었는데, 사실 나는 미스터션샤인을 정주행한지 얼마되지 않았다. 와이프님만 미스터션샤인의 광팬이었고 그런 와중에 우리 1번 아들은 대탈출의 광팬이어서 몇년전 논산 션샤인랜드를 다녀온적이 있다. 

 

왜냐면 션샤인랜드는 미스터션샤인의 촬영지이기도 했지만 대탈출 시즌3 경성편의 배경이기도 했다. 당시 나는 와이프님과 아들사이에 끼인 존재였다. 둘다 조금씩은 알고 있었기 때문에 두명의 관심사를 따라가기 힘들었다 ㅋㅋㅋㅋ 물론 2번딸과 3번아들은 둘다 몰랐고...

 

미스터션샤인을 애들이랑 다시 정주행중이다 

집에서 1번 아들(중학생)과 2번 딸(초등학생)을 데리고 미스터션샤인을 정주행중이다. 이건 그냥 드라마라기 보다는... 나도 보고 놀랐고... 저때 정말 저럴 수 있었을것 같았으며... 나는 그렇게 할 수 있었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 만든 드라마니까... 근데 그렇다고 억지로 애들한테 보라고 한건 아니고 애들이 일본을 너무 좋아한다. 일본문화나 일본어를 막 쓴다. 

 

물론 일본과의 관계는 이제 저들 세대의 일일 수도 있기에 조심스럽긴 하다. 나는 극 I형의 남피해주기 싫어하는 성격이라... 우리나라에선 좀 특이할수 있어도 뭔가 스타일이 일본 사람 스타일인것 같기도 하다. 가끔 일본에 가면 난 그렇게 편할수가 없다. 조용하고 누가 귀찮케 먼저 말 안걸고 얼마나좋아... 하지만 우리 할머니는 일재시대 이야기를 많이 해주셨고 나는 그래도 그 영향을 받았기에 뭐랄까.... 좋아는 하지만 결혼은 할 수 없다는 생각...? 

 

물론 요즘 애들은 나와 달리 일본을 우리나라보다 훨씬 잘사는 선진국으로 인식하고 있지 않은것은 마음에 들지만... 암튼 이런저런 이유로 그냥 역사를 알고 스스로 느끼라는 의미에서 미스터션샤인 보다 더 훌륭한 교보재가 있을까? 

 

미스터션샤인 촬영지는 사실 더 많지만...

인터넷에 찾아보면 더 많은 촬영지가 있지만 그래도 베스트3을 꼽자면 아마도 안동 고산정과 만휴정 그리고 논산 션샤인랜드가 아닐까 한다. 물론 내가 그렇게 주장하는거긴하지만....;;; 

 

안동 고산정은 닭백숙먹던 나루터가 있고 도공 황은산의 거처를 가야하는곳이자 애기씨와 유진초이가 배를 타던 곳이고, 

안동 만휴정은 도공 황은산의 거처였고(들어가는 입구만)

논산 션샤인랜드는 뭐... 그냥 종합세트장인것이다. 

 

 

생각이 좀 멀리 갔소... 안동 고산정

정확히는 사실 고산정 건너편이다. 경북 안동시 도산면 가송리 436-1'   주소를 네비에 찍고 갔다. 그러면 고산정 건너편이 나온다. 

 

2023년 6월 기준으로 여기 근처에 뭔가 새로운 팬션 같은거가 건축중이었다. 근데 여기 사람도 없고 뭐도 없는 그런 곳이다. 처음에 내리면 좀 당황할 수 있다. 근데 네비찍고 가면 맞다. 그 근처에 차를 세우고 고산정이 보이는 강가(?)를 찾아가면 된다. 

 

이런 길을 따라 들어가면 된다. 처음엔 아무런 표지판도 없고해서 여기가 맞나 싶었는데 저 오른쪽 강건너에 고산정이 보이기 때문에 여기가 맞다는 확신이 있었다. 여기 자연 오디도 따먹을 수 있고 뭔가 우리가 갔을때 다른 사람 아무도 없어서 뭔가 다른 세계에 온것 같았다. ㅋㅋㅋ

 

잘 찾아보면 표지판도 찾을 수 있다! 

 

와아... 여기다 여기... 카일이 빙판에서 "조선 사랑해~" 하면서 막걸리를 마셨고, 

유진초이가 닭백숙의 닭크기 변경을 보며 "조직이 뭐이리 허술해"라고 했던 곳이고, 

유진초이와 애기씨가 배를타고 꽁냥꽁냥 "생각이 좀 멀리갔던 곳" 이고, 

난 조선에서 노비요 했던곳이다!!! 

 

드라마에서는 여기서 배를 타고 길건너가면 황은산의 거처지만 황은산의 거처 가는길을 저 고산정이 아니라는.... 정말 이런데를 어떻게 찾았는지 진짜 장소 찾는 분들 대단한것 같다. 

 

똑같은 구도다 똑같은 구도!!

 

 홍매주모가... 김남희에게 죽은곳...엉엉... 여긴 정말 너무 슬프다고.... 아 그러고보니 저 나루터의 위치는....!

 

카카오네비에서는 고산정 나루터라고 해서 딱 저위치에 네비를 찍을 수 있다. 근데 지금 저기가면 당연히 아무것도 없다는....

 

아마 여기즈음이 아닐까 한다. 미스터션샤인의 아주 핵심적인 촬영지중 하나다 여긴 정말...ㅠㅠ

 

 

유진초이와 나루터의 조합은 항상 뭔가 엄청난 외로움이 느껴졌었지....

 

 

합시다 러브 - 안동 만휴정

 

안동 만휴정은 미스터션샤인 촬영지 중 도공 황은산의 거처앞이다. 여기는 무려 주차장도 있고 차를 세우고 걸어서 들어가야 한다. 

 

바로 여기다 으어아아아아 여긴 사실 도공 황은산거처 앞이긴 한데 실제 황은산거처는 여기가 아닌것 같고(완전 만휴정과는 다르게 생겼다) 저 유명한 '합시다 러브' 한 곳이다. 우리 유진초이 형님이 김희성에게 질투를 느껴 폭발하며 러브하자고 한곳 ㅋㅋㅋㅋ

 

 

근데 여긴 오르막이다. 올라가면서... 저어기 멀리 만휴정이 보일때즘... 도대체 옛날 선비들은 이런 기막힌 장소는 어떻게 알아내서 얼마나 많은 노비들이 정자를 짓는데 투입이 되었나 싶었다. ㅋㅋㅋㅋ 이거 완전 선비들 놀기위해서 누군가는 개고생한것 같은 느낌...

 

 저멀리 만휴정이 보이는데 자연경관이 정말 미쳤다.... 불쌍한 노비들 ㅠㅠㅠ

 

 

여기 다리는 줄서야 한다. 사람들이 줄을 서있다. 

 

만휴정은 황은산거처와 다르게 생겼다 다른데서 찍은듯하다 ㅋㅋ

 

 

독립된 조국에서 씨유어겐 - 논산 션샤인랜드? 션샤인 스튜디오?

 

안동이 아닌 논산에는 논산 션사인랜드가 있다. 션샤인 스튜디오 라고 검색해야 나오는거 같기도 하고... 암튼 여기는 2회차 방문... 전에 아무것도 모를때 애들이랑 한번와봤었다. 역시 이번에도 웃겼던게 이게 논산 육군훈련소에서 1km정도 밖에 안떨어져있다. 흐아.... 20년전즈음에 육군훈련소 입소했던게 전부다 기억이 나더라고.... 흐아.... 그때의 그 덥고 뭔가 억압되고 답답한 기억이....이제는 웃으며 운전하고 있었지만 그 기억이 살짝 사라질때즈음 도착을 한다....ㅋㅋ 그래서 더 재밌다 여긴

 

 

성인 10,000원의 입장료... 사실 이정도면 굉장히 합리적인것 같다. 요즘 엥간한데는 다 만원이 넘어서말이지.... 게다가 미스터션샤인 팬이라면 이정도는....!! 

 

여긴 입장하자마자 눈물이 날것만 같은 마지막화의 그 열차가 있다... 하아... 김태리의 그 연기는 정말 지금까지도 팬이 되버렸지뭐야...

 

엉엉...고귀하고 위대한 유진초이의 무덤...ㅠㅠ

 

크하 우리 애기씨랑 쿠도히나가 날려버린 글로리빈관...흑흑... 글로리빈관 2층은 션샤인가베정이라고 달콤커피가 입점해있다. 마지막에 나가기전에 한잔 하고 갈 계획...

 

 

1층에는 글로리빈관 레고가 전시되어있었는데 199,000원이었다. 아직도 우리 딸이 그거 다음에 사자고 이야기한다. 사실 나도 엄청 탐이 나는 레고였다. 불란서제빵소레고도 있다. ㅋ

 

홍매가 죽었을때 유진초이가 싸데기를 날리고 장포수가 오열한 곳...엉엉

 

 

옷을 빌릴 수 있다. 애기씨옷 쿠도히나옷, 동매옷, 유진초이옷, 김희성옷 다 있다 ㅋㅋㅋㅋ 동매옷 입고 칼하나 차고 팔짱끼고 다니고 싶었는데 여름이라 ㅋㅋㅋㅋㅋㅋ 

 

운행은 하고 있지 않지만 전차다. 김희성이 통으로 전세냈던 전차...

 

 

한성전기 건물에서는 황기환 특별전을 하고 있었다. 사실 너무 감사했다. 적어도 우리 아들은 이거보고 황기환이라는 열사가 일제시대에 있었다는걸 기억하겠지? 유진초이의 모티브가 된 황기환!!... 모델이라고 보진 않는다 나는... 모티브다... 미군이라는것 독립운동을 했다는것은 같지만 황기환님은 황기환님대로 또 평가를 받아야 하실분이라고 생각한다. 

 

 

내사랑 해드리오.... 하아... 미스터션샤인은 정말 조연들까지 연기를 너무 잘한거 아니냐... 해드리오 콤비가 최고였다 정말 

 

 

마지막으로 글로리빈관 2층에 있는 달콤커피에서 아이스티 하나 먹었다. 

 

여기 3곳외에도 미스터션샤인 촬영지가 되게 많다. 진짜 전국에 흩어져있다고 해야하나.... 그런데는 정말 어떻게 찾았는지... 미스터션샤인은 배우도 배우지만 연출진도 장난아니었던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