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98남이야기 :: 세부 오슬롭 고래상어 와칭 그리고 투말록 폭포, 세부포유
 

세부 오슬롭은 세부 남부에 있는데 요즘엔 세부에서 호핑하는것도 좋지만 고래상어 보러 되게 많이들 간다고 하더라. 그래서 이번에 가보았지! 애둘 데리고....

 

아...참고로 오슬롭가는길 겁나 멀고 위험하다. 

그러니까 새벽3시에 출발하는데, 나중에는 거의 산길인데(포장도로기는 함) 이게 2차선이다. 그러니까 왕복 1차선...

와 필리핀사람들 특이한게 뒤에서 차가 부우웅와도 우리나라는 그러면 옆으로 좀 피해주자나? 여긴 그런게 없다. 그러다보니 그냥 무조건 중앙선 침범해서 추월한다...

 

겁나 무섭다... 소개받아서 세부포유란데서 하게 된 이유도, 이미 여행자 보험을 들고 가긴했지만 여긴 세부 남부투어 할때... 그러니까 세부 오슬롭 가거나 캐녀닝하거나 모알보알하면 하루라도 여행자보험을 들어준다. 여기가 위험한걸 아는 곳이었어!

 

나야 들어서 알고 있었지만...

암튼 겁나 새벽 3시에 세부 출발해서 오슬롭까지 가는데 3시간걸린다더니만 2시간 15분만에 도착했다. 엄청 추월하는것 같더니만... 비성수기라 그런건지 뭔지 모르겠지만 암튼 겁나 일찍 도착... 좀있으니까 오슬롭에 해가 떠오르더라...

 

 

이미 사람들이 웅성웅성웅성....웅웅웅...겁나 아침일찍 부터 모이더라. 

세부 오슬롭의 고래상어가 온지 몇년 안되었다고 한다. 근데 얘네가 아침일찍와서 밥먹고 오전 11시정도면 다 간다고...

 

 

 

이런 사진찍을 수 있는 곳에서 사진도찍었다. 

아이러브 웨일샤크...

사랑해요 고래상어~ 정도 되려나...

 

 

 

해가뜨면 여기 파란옷입은 아저씨들이 겁나게 막 준비를 한다. 뭔가 겁나 체계적이다. 

세부 오슬롭만의 경제활동이겠지? 거의 전주민이 나와서 이런걸 해야한다고 생각을 해야할지...

암튼 막 엄청 분주하게 움직인다.

 

 

 

스노클링 장비는 이렇게 쫘라라라락 놓여져있다. 스노클링을 한다는게 뭔지 정확힌 모르겠으나 어쨌든 물속에 들어가서 고래상어를 봐야하니까.... 근데 여기서 웃긴게 원래 우리셋다(아빠, 아들, 딸) 물에 안들어가고 배위에서만 보기로 해서 우리는 저거 안빌렸다. 

 

 

 

우린 28번인가... 그래서 기다렸다 

 

 

배타고 나갔는데 갑자기 우리아들 들어가보고 싶다하여... 가방에 있던 수영장 물안경 줬다 ㅋㅋㅋ

 

 

 

오우야 나는 배에서 봐도 무섭덜....ㅎㄷㄷㄷ

고래상어가 막 입을 벌리고 우와아아아아앙 먹는데 무슨 하수구 빠지는 소리가 나... ㅎㄷㄷㄷ

 

 

 

중간에 아저씨들이 저렇게 돌아다니면서 새우젓을 쭉쭉 뿌린다. 그럼 애들이 와서 오와와아아앙 먹는것이지 

이거 근데 수영잘해야겟더라 저 사진에 아저씨 수영못해서 막 계속 떠밀려 내려왔다 우리배아저씨 아닌데... 막 파란옷입은 현지아저씨들... 계속 막 헤이 꼬레안...컴히어 이러고....무섭.... 

 

 

요렇게 계단처럼 내려가서 무서우면 나무 잡고 있으면 된다. 

 

ㅋㅋㅋ그래도 수영장 수영은 잘해서 별무리없이 잠수하는 우리아들 ㅋㅋ 스노클링 장비도 없이 ㅋㅋㅋ

세부 오슬롭에 이 고래상어 보러 새벽까지 이렇게 오는거라니...ㅋㅋㅋㅋ 뭔가 한 20-30분하면 끝이난다. 

 

그리고 웃긴게 사진에도 있지만 바로 조오기가 땅이다. ㅋ 그러니까 세부 오슬롭까지 차타고 겁나오는데 배는 사실 얼마 안타... 와.. 고래상어애들 여기까지 오다니 대단하다.ㅋㅋㅋㅋ

 

투말록폭포는 세부 오슬롭 고래상어만 가도 꼭 들르는것 같다. 바로 코앞이다. 여기는 뭐가 좋냐면 민물이라 샤워하는 느낌이다. 오슬롭 고래상어 보는데는 샤워할곳이없어... 찝찝하게 여기까지 오는데 여긴 민물이라 ㅋㅋㅋㅋ 나름 씻기는 느낌 ㅋㅋㅋ물론난 바다에 들어가지도 않았지만....

 

그리고 여기엔 닥터피시가 있다 ㅋㅋ 천연닥터피시라고 해야하나...? 진짜로 많다. ㅋ

 

세부 오슬롭 겁나 멀고 위험한데 세부포유에서 지금 하루짜리가도 여행자보험 들어준다. 현대해상이던가...기억이 잘안나는데 암튼간에 ...

 

세부포유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bit.ly/33hpgHm

 

세부포유

세부 최초! 세부 진짜 자유여행

cebu4you.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

PREV 1 2 3 4 5 ··· 23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