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Taipei

[대만 음식] 맛있는 대만음식 추천 베스트 8

반응형

대만에서 먹었던 음식들중에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괜찮았던 음식 베스트8을 추려보았다. 

대만에 사는 사람도 아니고, 대만 현지인도 아니기에 ... 뭐 한번 먹어본걸로 뭐가 있겠냐만은...

그리고 음식이란게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달라지는게 있기에... 좀 그렇지만..


어쨌든 사람들이 맛있다고 하는것도 먹어보고 내가 먹어본것도 있고, 이런것들을 총합하여 개인적으로 맛있었던 추천할만한 대만음식 베스트8을 끄적끄적. 




1위 : 썬메리 에그타르트




융캉제 딘타이펑가다 일행이 펑리수 산다고 들렸던 썬베리...

그리고 그곳에서 나는 가히 대만 최고의 음식(디저트인가)을 만났다. 

그것은 바로 그냥 한켠에 있던 에그타르트...


에그타르트를 한국에서 많이 먹어본적이 없어서그런가...

저 가운데 에그(?)부분이 정말 녹는다. 와... 어떻게 그렇게 부드러울수가...

혀끝에 들어왔다가 혀뿌리에서 사라진다. 하악...


우리는 이 에그타르트를 먹기위해 한번더 썬베리에 들렸었다. 

개인적으로 대만음식중 최고! 강력한 추천 되시겠다. 




2위 : 치즈 카스테라




단수이에 치즈카스테라가 유명하다고 해서 사러 갔다가 아쉽게 10분전 솔드아웃. 그래서 사질 못했었다. 

일행중 하나가 먹어봐야한다며 노래를 불렀을때 사실 난 관심도 없었다. 그깟 카스테라 퍽퍽하기만 하고 목만 마를것이야...

이것이 나의 카스테라에 대한 정의였다. 


그렇게 단수이에서 치즈카스테라를 포기하고 스린야시장에 두번째로 갔을때, 우리는 우연하게 이 치즈카스테라를 샀고, 

먹어보란 지인의 말에 별 생각없이 먹었다가...


한순간에 대만음식 1위를 위협할정도의 엄청나게 맛있는 음식이라는데에 합의를 주저하지 않았다. 

쉬파....하나도 목막히지 않는다. 세상에나...어떻게 빵이 이렇게 부드럽지? 

거기다 중간에 들어가있는 치즈는 그냥 슬라이스 치즈같은데 그 짭쪼름함이 더해져서 이건....쉬파...


어떤 리뷰에 하나 사서 며칠동안 먹었다는데 말도안되는소리...

거의 하루만에 다 먹어버렸다. 너무 맛있다. 그냥 카스테라가 아니다 이건...역시 추천음식이다. 




3위 : 딘타이펑 샤오롱바오




아리까리했다사실. 

딘타이펑이야 우리나라에도 있는거 아닌가? 

그래서 대만다녀오고 얼마전 바로 딘타이펑 타임스퀘어점에 갔다가 알게 되었다. 


대만 딘타이펑 본점의 샤오롱바오가 훨씬 맛있다는것을!!

심지어 우리나라 딘타이펑 타임스퀘어점에선 음식이 하나 잘못나왔다며 먹고 있는걸 다시 주방으로 가져갔다. 

겁나 빡쳐서 그냥 돈낼테니 다시 가져오셈... 하려다 그런 찰나를 주지 않고, 메니저로 보이는 사람이 열심히 먹고 있는걸 접시를 빼서 주방으로 가져가더라...

뭐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맛도 서비스도 대만 딘타이펑이 훨씬 맛있다. 


샤오롱바오 피를 찢으면 나오는 그 국물의 뭔가... 그 느끼한맛이 대만 딘타이펑은 3초정도 지속되는데 우리나라는 1초정도라고 해야하나? 

그 깊은 느끼한맛이 모자르다.... 

이상한 언니가 우리먹던 그릇을 뺏어가서 그러는건 절대 아니다. 이것은 팩트. 




4위 : 스린야시장 아몬드과자?




이게 어마어마하다. 

하나 사가지고 왔다가 그자리에서 다먹었고, 

다시 스린야시장에가서 사서 한국에 싸왔다. 


와...이거 대박이다. 

스린야시장 가다보면 막 이런거 잘라서 파는 어린애들이 있는데... 이게 두번갔는데 다르더라고....

첫날 갔을때 요걸 잘라서 팔았는데 맛있고, 둘째날은 다른거 잘라서 팔길래 그거말고 이거 달라고해서 더사왔다. 

어마어마하게 달콤하고 맛있는 말이다. 




5위 : 대왕오징어




스린야시장에서 먹은 대왕오징어. 

막 어마어마하게 맛있진 않은데 그렇다고 맛없지도 않다. 

대만맛이 약간 나는데 뭐 괜찮은정도다. 




6위 : 종샤오푸싱역 근처 로컬음식점에서 먹은 우육면




종샤오푸싱역 뒤에 로컬음식점에서 먹은 우육면

지인의 추천으로 맛집이라고 해서 찾아가봤다. 


와...씽.... 저 소고기가 장조림같이 생겨서 겁나 짜보이는데 전혀 짜지 않다. 

겁나 훌륭하다. 맛있다. ㅠㅠ 한번더 가고싶다. 

근데 여긴 한자모르면 주문을 못한다. 영어도 안된다. ㅋㅋㅋㅋ




7위 : 종샤오푸싱역 로컬음식점에서 먹은 두유?




아놔... 이거 겁나 맛찌다! 맛있꼬 멋지다. 

설탕이 안들어간 느낌이고 진한 콩국물같다고 해야하나...

여자들이 겁나 좋아할만한맛...


대만음식 7위에 위치할정도로 맛있는 두유다. 




8위 : 삼형제빙수 망고빙수




인간의 혀가 그날의 컨디션에 따라 다르겠지만. 

우리는 대만 3대 빙수집이라는 스무디 빙수에선 하나를 다 먹지 못했지만

삼형제빙수에서는 두개나 먹었다. 


아이스몬스터는 가보지 못했다. 

대만음식 8대기보중 마지막을 차지하겠다. 




나머지 소소한 음식들





총쫘삥? 별로다. 




화장품밀크티 : 맛있다. (여자애들 평에 의하면)




로컬음식점에서 아침으로 먹은거 ... 뭐 이거까진 먹을만하다. 




이것도 괜춘하다. 무로 만든거... 뭔가 먹었을때 몸에 해롭지는 않은 느낌이라 좋다. 




이건 못먹겠더라. 대만맛이 어마어마하다. 




썬메리 펑리수 .. 그냥 그렇다. 




스무디 망고빙수 ... 그저 그렇다. 




치아더 펑리수... 썬메리 펑리수의 미니미 느낌? 그냥그렇다. 아니 난 그냥 펑리수 자체가 별로 맛있지 않더라. 


반응형